FAQ
디자인 의뢰가 고민이세요?
여러분의 고민을 하나하나 해결해 드릴게요.

샘디자인의 오랜 경험으로 여러분의 고민을 하나하나 정리해 놓았습니다. 디자인 개발에 궁금하신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 보세요. 그래도 잘 모르시겠다고요?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견적문의
많은 분들이 전화상으로 급하게 견적을 요청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대략적인 비용은 안내해 드릴 수 있으나 정확한 견적은 상담을 통해 산정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불편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샘디자인은 서비스의 기준과 범위을 정해놓고 30플랜, 60플랜, 토탈브랜드플랜의 3가지 로고디자인 상품을 운영을 하고 있으며 로고디자인 비용은 로고디자인 서비스 페이지에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 프로젝트의 규모에 따라 견적이 산정되며 이러한 경우 문의를 주시면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견적서와 일정표를 작성해 드립니다.

작업일정
작업일정은 프로젝트의 규모에따라 달라집니다.
최종 완료일은 수정내용이나 수정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정표는 견적서와 함께 보내드리며 일정표에는 1차시안 제출일을 표기해 드립니다. 대략적인 1차시안 제출일은 5일 ~ 14일 정도이며 로고디자인 안내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고디자인을 의뢰하기 전 로고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자료가 필요합니다. 디자이너가 잘 설명드리겠지만 의뢰 전 아래 내용을 준비해 보시면 보다 정확한 디자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고디자인 의뢰 전 기본확인사항

  • 업체명, 브랜드명
  • 한글, 영문 개발타입
  • 로고의 형태
  • 브랜드 의미
  • 업종
  • 슬로건, 서브문구

로고디자인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업종, 네이밍, 트렌드, 주 사용매체에 맞게 디자인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로고디자인의 종류

  • 워드마크형 로고
  • 심볼타입형 로고
  • 캐릭터형 로고
  • 엠블럼 로고

패키지디자인 개발기간
패키지디자인의 1차시안 제출은 대략적으로 7일 ~ 10일 정도이며 종류나 형태에 따라 개발기간이 달라집니다. 디자인작업은 1차시안을 확인하신 이후에도 수정이나 교정과정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전체 일정은 업체와 협의를 통해 최대한 안정적으로 진행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의뢰 업체도 수정작업 기간은 작업완료 기한에 포함되지 않음을 확인하시고 수정 기간까지 감안하시어 진행하셔야 합니다.

패키지디자인 견적
모든 디자인 개발은 완성된 제품을 구매하는 형태가 아님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패키지 디자인의 견적도 상담을 진행한 이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제품의 형태나 구성 및 내용 등 다양한 디자인 진행요소들을 확인 후 견적서와 일정표를 발행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패키지디자인 서비스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패키지디자인은 디자인적인 요소 이외 형태나 제작방식이 다양하며 표면에 많은 정보가 들어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되므로 과장된 정보나 거짓정보 또는 경쟁업체 마케팅 포인트의 카피 등을 조심하셔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패키지의 형태나 사이즈가 디자인 진행 중 바뀌게 되면 모든 과정을 다시 진행하여야 하므로 추가 견적의 이유가 됩니다. 디자인 의뢰 전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와 사이즈를 먼저 생각하셔야 하며 제품 표기사항을 보다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패키지디자인 의뢰 전 확인사항

  • 패키지 형태
  • 패키지 사이즈
  • 제품명
  • 제품 홍보카피
  • 제품 이미지
  • 제품의 특징
  • 제품의 사용방법
  • 품질표시 원고
  • 인증마크
  • 바코드 번호
  • 이외 필요한 사항은 샘디자인에서 안내해 드립니다.

패키지는 제품의 형태, 제품 보호, 유통의 진열방식 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되며 디자인도 그러한 형태를 고려하여 기획되고 진행됩니다. 아래 샘디자인에서 진행되는 패키지디자인의 종류입니다.

샘디자인에서 진행하는 패키지디자인

  • 제품포장용 컬러박스
  • 선물세트 박스
  • 화장품 박스
  • 슬리브 띠지
  • 의류 선물용 박스
  • 카톤 박스(1~3도)
  • 비닐포장지(1~3도 인쇄)
  • 고급 비닐포장(5도이상 인쇄)
  • 파우치
  • 종이상표라벨
  • 행택
  • 스티커라벨

카탈로그, 브로슈어 등 소책자는 총 페이지수와 페이지에 들어가는 내용 등에 따라 견적이 달라집니다. 페이지 당 대략 5개 ~ 7개의 삽입 이미지와 내용을 기준으로 높은 난이도와 낮은 난이도를 작업성과 고려하여 견적합니다. 페이지물의 견적을 의뢰하실 경우 러프한 내용의 원고라도 보내주시면 구체적인 견적서가 제공됩니다. 아래 견적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확인해 보세요. 아래 내용이 제공되지 않으면 견적이 올라가거나 디자인 의뢰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카탈로그, 브로슈어 견적에 영향을 주는 요인

  • 페이지수
  • 표지디자인
  • 페이지별 내용
  • 제공 이미지의 퀄리티
  • 삽화, 일러스트
  • 테이블(표)
  • 수학기호
  • 페이지 나눠져 있는 원고의 워드파일 제공 유무

카탈로그, 브로슈어 등의 편집물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작업 이외 작업량이 많은 디자인 종류 중 하나입니다. 디자인 의뢰하시기 전 레이아웃 구성을 잡을 수 있는 확정원고와 이미지 및 페이지의 구성을 제공해 주셔야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 중 페이지 추가나 내용 삭제가 생기면 전체 페이지에 영향을 주게 되며 추가견적의 이유가 됩니다. 그리하여 디자이너는 디자인 작업 전 아래 내용이 확정된 내용인지 확인을 하고 진행을 하게 됩니다.

  • 페이지수
  • 페이지 구성
  • 표지디자인 및 인쇄 후가공 방식
  • 페이지가 나눠져 있는 원고의 워드파일
  • 이미지의 퀄리티
  • 삽화, 일러스트 삽입 유무

카탈로그나 브로슈어는 최종적으로 인쇄물의 형태로 완성되는 디자인이므로 페이지수도 인쇄의 제작방식에 영향을 받습니다. 카탈로그는 최소 8p이상은 되어야 제작이 가능합니다. 페이지 구성 시 20p이하로 구성된다면 4p단위로 기획 및 구성을 하시면 됩니다. 대략 20p 이하는 중철 제본으로 제작을 하며 20p이상은 무선제본으로 제본이 가능하기 때문에 4p단위로 맞추실 필요는 없습니다.

  • 카탈로그는 제품 위주의 구성과 업체의 생산시설 등을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판매 및 영업을 목적으로 제작되는 책자입니다.
  • 브로슈어는 기업의 기술력 및 인지도 상승을 목적으로 제작되는 소책자로 보통 팸플릿이나 홍보 리플릿의 대용으로 활용됩니다.
  • 리플릿은 홍보나 행사 안내 등을 목적으로 배포하는 간단한 인쇄물의 한 형태입니다. 낱장짜리 전단지도 여기에 포함이 되며 접지 형태로 조금 더 고급스럽게 제작되기도 합니다.

샘디자인은 디자인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디자인 회사입니다.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의 클라이언트와 일하며 더 좋은 디자인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샘디자인의 디자인 범위는 서비스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샘디자인 디자인 필드

  • 로고디자인
  • 패키지디자인
  • 토탈 브랜딩
  • 기업 로고디자인 (CI)
  • 브랜드 로고디자인 (BI)
  • 심볼마크디자인
  • 브로슈어, 포스터, 카탈로그, 팜플렛 등 인쇄 편집디자인
  • 일러스트레이션
  • 웹홍보 이미지
  • 디자인 스토어 운영

디자인 상담은 다양한 채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화나 메일로 연락을 주셔도 되고 실시간 문자상담 채널로 연락을 주셔도 됩니다.

디자인 상담 채널

디자인은 규격화 되어있는 작업이 아니라서 기본 단가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디자인 의뢰를 하시기 전 견적서와 계약서를 꼭 확인하셔야 하며 견적서는 전화, 메일, 문자로 상담을 진행하시고 견적서를 요청하시면 견적서와 일정표를 메일로 발행해 드립니다.

샘디자인은 별도로 수정횟수를 정하지 않지만 기본적인 검수회수(약 3~4회)를 초과하여 *과도한 수정을 요청할 시 추가 견적 협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수정
1. 최초 컨셉과 기획이 변경되어 새로운 디자인이 진행되어야 하는 경우
2.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3회(1차시안 포함) 이상 추가디자인을 요청하시는 경우

디자인 개발은 첫 시안에서 대부분의 작업 프로세스가 진행이 됩니다. 그러므로 1차 시안이 제출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작 전 충분한 상담을 해주시고 디자인 착수 후 부득이 취소, 변경을 하시게 되면 반드시 환불기준을 확인해 주세요.

선입금 환불기준

  • 작업 시작전 : 전액 환불
  • 1차시안 진행 및 확인 후 작업을 중단할 경우 : 환불 불가
  • 시안 수정 후 : 환불 불가
  • 완성된 제작물의 저작권은 의뢰인과 디자이너 양쪽에 귀속됩니다.
  • 디자이너는 추후 포트폴리오 용도 및 전시회 등 제작자를 공개하여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단, 저작권과 별개로 디자이너는 의뢰인의 결과물을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디자인 진행과정에서 시안과 함께 제공되는 모든 합성 이미지는 디자인 사용 시 이해를 돕기위한 사용 예 이미지로 이는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디자인에 사용하는 폰트는 라이센스를 구매하였거나,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폰트 또는 직접 디자인한 폰트이므로 의뢰인은 의뢰하신 디자인에 한해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과 함께 제공되는 모든 이미지 및 폰트는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제공되지만, 의뢰인은 의뢰하신 디자인의 사용 범위 외에 2차적인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완성된 제작물은 오직 의뢰인만이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다른 곳에 디자인을 되팔 수 없습니다.
  • 샘디자인에서 창작된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은 샘디자인에 있으며 의뢰인은 계약상의 과업 범위와 지급 금액에 해당하는 권리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의뢰 기업이 디자인을 계약 범위 외 자신의 사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활용 하기를 원하고 디자인 특허도 얻고자 한다면 샘디자인과 상의하시어 디자인(저작물)에 관한 모든 권리를 양도받아야 합니다.
  • 디자인비는 디자인 개발과정에서 발생하는 작업비용으로 저작권에 대한 비용이 아님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샘디자인은 카탈로그, 리플릿, 명함, 스티커등 인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쇄 가능한 품목을 알려 드릴게요.

  • 카탈로그 / 브로슈어
  • 리플릿
  • 종이상표
  • 스티커인쇄
  • 컬러 명함
  • 봉투
  • 홍보인쇄물

고민하지 마시고 문의해 주세요.
디자인과 인쇄 가능 여부 자세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